사회공헌활동 - EUGENE

PR Center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백년기업
Great Master, EUGENE

사회공헌활동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희망나눔위원회

유진은 경영이념인 ‘창의적 인재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그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2018년 7월에는 희망나눔위원회를 출범,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사업의 전문성을 살린 차별화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유진은 2018년 11월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희망찬가’ 프로젝트를 론칭했습니다. ‘희망찬가’는 유진의 주요 사업인 건자재/유통과 연계해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서 나아가 이웃의 희망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희망찬 가정(家)’, ‘이웃과 함께하는 희망찬 노래(讚歌)’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유진은 희망나눔위원회를 중심으로 전 계열사가 하나가 되어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아가 사회 전체의 행복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유진복지재단

유진은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1996년 사회복지법인 유진복지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재단은 설립 배경과 목적에 따라 저소득층 중심의 맞벌이 부부 자녀들과 장애를 지닌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사회복지법인으로서 장애아동 가족지원,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 등에도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998년 6월 경기도 부천에 개원한 유진어린이집은 정원의 약 13%가 중경증 장애가 있는 사회적 배려대상 아동입니다. 2003년부터는 일반 아동과의 완전통합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아동들이 사회적 편견에 맞서 자신감 있는 생활과 학습을 수행해 나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역사회적응훈련 일환으로 ‘친구네 집 방문하기’ 프로그램은 사회적 배려대상 아동들에게는 또래 친구들과 쉽게 어울리는 방법을, 일반 아동들에게는 배려심과 공동체 의식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연세대학교 내 교직원과 대학원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직장보육기관인 제2의 유진어린이집을 기증해 질 높 은 보육의 장을 마련하고 가정과 사회의 복지 증진에 기여했습니다.

Title

안당학술장학재단

유진은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듯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창의적 인재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기업’ 이라는 경영이념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유진은 사회에 기여하는 방안으로 인재 양성에 주목하고 2007년 안당학술장학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안당학술장학재단은 우수 인재를 장기적으로 육성하고 R&D 강화라는 원대한 꿈을 향해 학술 연구 및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계 연구자료에 대한 연구비 지원, 연구자료의 대중화, 후학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재단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연구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스포츠 활동 지원

유진은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사회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비인기 종목인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으며, 국제장애인e스포츠대회 후원 등 소외계층의 스포츠 복지에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비롯해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2013년 인천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등 국제 스포츠 행사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 영어